BC카드, 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요커 위한 비접촉 카드 보급

김연실 기자 | 기사입력 2015/04/06 [10:38]

BC카드, 유니온페이와 손잡고 요커 위한 비접촉 카드 보급

김연실 기자 | 입력 : 2015/04/06 [10:38]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서준희)는 5일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이하UPI)과 함께 중국 관광객들이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퀵패스(QuickPass)’ 결제 서비스(비접촉식, NFC방식. 이하 ‘QuickPass’)를 동대문 두타 쇼핑몰까지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QuickPass’는 IC칩이 내장된 플라스틱 카드 또는 스마트폰을 모바일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가 이루어지는 방식이며, 중국 내에서 발급된 10억장의 유니온페이 IC칩 카드 중, 70%(약 7억장) 가량이 ‘QuickPass’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중국 내 400만 가맹점을 비롯하여 홍콩, 마카오 등에 가맹점이 있으며, 국내 가맹점에서는 기존 모바일 결제 단말기(동글이 등) 프로그램 업그레이드 등을 통해 서비스 제휴가 가능할 전망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중국 관광객을 포함하여, 해외에서 유니온페이카드를 발급 받은 고객들은 동대문 두타 450여 개 가맹점에서 ‘QuickPass’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난해 말, 서비스가 개시된 GS25 전 가맹점(약 8,100개)을 포함하여 전국 8,500여개의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해졌다.

두타와의 제휴를 기념하여 오는 7월 31일까지 두타 전매장에서 유니온페이 ‘QuickPass’로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30% 할인(월 한도 최대 2만원) 혜택이 제공된다.

BC카드와 UPI는 이후에도 다양한 국내 가맹점이 ‘QuickPass’에 가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유니온페이카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대할 예정이다.

BC카드와 제휴 서비스를 진행하는 한국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널 성보미 대표는 “유니온페이는 한국 내 파트너인 BC카드와 함께 ‘QuickPass’를 적극 보급하여 유니온페이 카드 해외 결제 서비스 혁신성을 강화하고, 모바일 카드 편의성이 제고된 효과적인 결제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