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5일 지정...소비자권익 및 보호실태 집중 점검
NH농협은행은 28일 본사 회의실에서 김주하 은행장 등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월 15일을 ‘금융소비자 및 고객정보 보호의 날’로 정하고 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 권익과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는 날을 지정한 것이다.
이 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농협은행 전 사무소는 매월 15일 금융소비자 및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세부 실천 활동을 펼친다.
우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전 직원이 ▲금융상품에 대한 설명의무, 불공정 영업행위 금지 등 금융상품 6대 판매원칙에 대한 자기점검 ▲대포통장, 민원, 불완전 판매 없는 ‘365일 3 Out-Day’ 다짐 ▲‘금융소비자보호강령’과 ‘고객행복헌장’ 낭독 등 매월 정기적인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서 매월 직원 컴퓨터에 개인정보가 포함된 파일이 있는 지를 점검하여 불필요한 정보는 모두 삭제하고, 중요 서류나 보조 저장매체 등의 관리 상태를 확인하는 등 점검활동을 전사적으로 펼친다.
김주하 농협은행장은 “고객들의 권익이 부당하게 침해되고 있지 않은 지, 고객정보가 규정에 따라 잘 보관되고 있는 지 등을 전 임직원이 다시 한 번 면밀히 점검하는 날로 운영해 농협은행의 고객 신뢰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금융소비자 권익과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는 날을 지정한 것이다.
이 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농협은행 전 사무소는 매월 15일 금융소비자 및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세부 실천 활동을 펼친다.
우선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전 직원이 ▲금융상품에 대한 설명의무, 불공정 영업행위 금지 등 금융상품 6대 판매원칙에 대한 자기점검 ▲대포통장, 민원, 불완전 판매 없는 ‘365일 3 Out-Day’ 다짐 ▲‘금융소비자보호강령’과 ‘고객행복헌장’ 낭독 등 매월 정기적인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서 매월 직원 컴퓨터에 개인정보가 포함된 파일이 있는 지를 점검하여 불필요한 정보는 모두 삭제하고, 중요 서류나 보조 저장매체 등의 관리 상태를 확인하는 등 점검활동을 전사적으로 펼친다.
김주하 농협은행장은 “고객들의 권익이 부당하게 침해되고 있지 않은 지, 고객정보가 규정에 따라 잘 보관되고 있는 지 등을 전 임직원이 다시 한 번 면밀히 점검하는 날로 운영해 농협은행의 고객 신뢰회복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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