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일등 문화 만들기’ 운동 전개
LG유플러스가 고객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 창조를 통해 LTE 시장 선도와 탈통신 일등기업 비전 달성을 위한 ‘일등문화 만들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일등문화 만들기’ 운동은 LG유플러스 사원 협의체인 블루보드가 전사에 효율적인 소통문화를 전파하고, 일등답게 일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기획해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이러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경쟁사보다 빠르게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를 출시해 시장선도를 하겠다는 의지도 포함되어 있다.
‘일등문화 만들기’ 운동의 시작은 먼저 ‘911 보고문화’와 ‘SMART한 회의문화’를 전개된다.
‘911 보고문화’는 ▲9(구)두로 ▲1(한)장으로 ▲1(한)번의 보고로 라는 컨셉으로 보고업무 발생 시 구두로 즉시 빠르게, 꼭 필요한 문서는 1장으로 핵심만, 철저한 준비를 통해 보고는 1번에 끝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SMART한 회의문화’는 ▲Study ▲Management ▲Assignment ▲Respect ▲Time으로 구성되어 회의 내용에 대한 사전 학습을 통해 주제에 벗어나지 않도록 관리하고, 회의 결과에 대한 역할 및 기한을 명확히 하며 상대방 의견을 존중할 수 있는 분위기에서 1시간 내로 회의를 끝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처럼 LG유플러스는 전 직원이 내부 보고나 회의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지 않고 일등답게 핵심만 빠르게 보고하는 ‘911 보고문화’와 회의의 목적과 결론을 명확히 하고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반드시 결론을 도출하는 ‘SMART한 회의문화’를 전개한다.
LG유플러스는 ‘일등문화 만들기 운동’을 위해 서울역 사옥과 상암동 사옥 회의실 총 100여 곳에 911 보고문화와 SMART한 회의문화가 적힌 안내문 판넬을 부착하고 블루보드를 통해 자발적인 모니터링을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LG유플러스 이상철 부회장도 올해 초 리더혁신캠프에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선견, 선결, 선행의 조직문화를 구축해야 한다며, 먼저 보고, 먼저 결단하고, 먼저 행동에 옮겨야 고객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Timing을 잡을 수 있다고 강조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한발 앞선 사고와 행동을 기반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일등답게 일하는 문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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