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KT, ‘키봇2 에듀 서비스’ 출시

영유아 교육시설서 첨단 교사 도우미로 활용

김남주 기자 | 기사입력 2013/03/25 [13:23]

KT, ‘키봇2 에듀 서비스’ 출시

영유아 교육시설서 첨단 교사 도우미로 활용

김남주 기자 | 입력 : 2013/03/25 [13:23]
KT는 스마트에듀테인먼트 로봇 ‘키봇2’의 로봇 기반 유아교육을 위한 ‘키봇2 에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키봇2 에듀 서비스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키봇2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영·유아 대상의 R-러닝(Robot Based Learning)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는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지정한 만 3~5세 어린이 대상의 전국 공통과정인 ‘누리과정’에 해당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 및 교육 특화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작년 10월 교육과학기술부의 ‘R-러닝’ 인증을 획득, R-러닝용 로봇으로서의 기술적 완성도 및 내장 콘텐츠의 유아교육적합성, 안전성, 신뢰성을 검증 받은 키봇2는 이번 ‘키봇2 에듀 서비스’의 출시로 진정한 R-러닝 교구로 거듭나게 됐다. 

먼저 ‘키봇2 에듀서비스’에는 누리과정의 11개 생활 주제에 관련한 교육 지도안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포함돼 있어 영·유아 대상의 상호 작용형 교육이 가능하다. 

KT는 이와 같은 기능을 통해 아이들이 누리과정의 교육 주제들을 실제 만지고, 보고, 들으면서 즐겁고 효율적인 학습을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