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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의 매직워드 서비스(magic word service)가 승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매직워드 서비스 도입 이후, 승객들의 칭송 편지가 전년 동기 대비 341% 증가한 반면, 불만건수는 22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처럼 단순한 매직워드 서비스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고객을 배려해 예상치 못했던 감동을 선사했기 때문이다. 아시아나항공의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박찬만 지점장은 “매직워드 서비스는 현대 공항서비스에서 구사할 수 있는 인적 서비스의 완결형이며, 손님을 향한 간결하고 감동적인 말 한마디는 직원에게도 칭찬과 격려로 되돌아와 일에 대한 보람과 자긍심을 높이고 서비스 향상에 대한 의지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매직워드 서비스는 지난 6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인천광역시 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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