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P&G, 마케팅 강화 위한 전략적 제휴체결
옥션-P&G, 마케팅 강화 위한 전략적 제휴체결
  • 조경화 기자
  • 승인 2009.06.19 11: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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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과 p&g가 19일 오전 온라인 판매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해 공동전략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jbp(joint business planning )형식으로, 제휴식은 옥션 박주만 사장, p&g의 오쿠야마 신지 사장을 비롯한 각사의 주요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리츠칼튼’호텔에서 진행됐다.

옥션은 이번 제휴를 통해 p&g의 전문 브랜드 상품을 직영샵 형태로 운영함으로써 사이트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뷰티, 생활 전문 상품군은 물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선진화된 p&g의 오프라인 마케팅 기법을 온라인에 적용시키고, 옥션의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는 등 양사의 마케팅 공동 전략으로 상호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p&g역시 옥션내 직영샵 오픈과 공동 마케팅을 통해 팬틴, 위스퍼, 비달사순, 프링글스, 페브리즈, 질레트 등의 브랜드 제품의 온라인 매출을 더욱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글로벌 직수입 생활 및 뷰티 브랜드를 옥션을 통해 론칭 판매하고, 소비자 로열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온라인 쇼핑객 맞춤형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옥션 박주만 사장은 “p&g의 전문 브랜드 상품을 통해 온라인 뷰티와 여성카테고리 매출을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제조사와의 모범적인 제휴 사례가 되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 jbp(joint business planning )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환경을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최적 비용구조를 구축하는 설비. 1980년대 미국 월마트가 코카콜라 3m 네슬레 등과 함께 선보인 전략으로 국내에서는 이마트와 풀무원이 처음으로 jbp를 시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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