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BMW 코리아, 연구용 차량 15대 기증

구장회 기자 | 기사입력 2010/07/22 [09:34]

BMW 코리아, 연구용 차량 15대 기증

구장회 기자 | 입력 : 2010/07/22 [09:34]
▲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21일 오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창립 15주년을 맞이하여 ‘bmw 그룹 코리아 연구용 차량 기증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아시아 태평양 남아프리카 총괄 군터 지만(guenther seemann) 사장과 김효준 bmw 그룹 코리아 사장을 비롯 15개 산학협력 학교 교수진 50여명이 참석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21일 오전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창립 15주년을 맞이하여 연구용 차량 기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시장을 담당하는 bmw 그룹 아시아 태평양 남아프리카 총괄 군터 지만(guenther seemann) 사장과 김효준 bmw 그룹 코리아 사장을 비롯 15개 산학협력 학교 교수진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기증식에는 ‘bmw 기술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학 및 자동차 학과가 있는 고등학교가 포함되었으며, 기증되는 연구용 차량은 1시리즈, 3시리즈 6시리즈, z4, x5, mini 쿠퍼 등 15대이다. 특히, 수입 자동차사가 자동차 관련 고등학교에 연구용 차를 기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에 참석한 군터 지만 사장은 “bmw 그룹 코리아만의 독창적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은 그룹 본사에서도 매우 모범적인 사례로 꼽히고 있다”면서, “한국의 우수 인재들이 bmw의 자동차를 활용해 자동차와 bmw의 이피션트 다이내믹스 철학을 깊이 연구하고, 전문 기술 인재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사장은 “bmw는 지난 15년간 bmw가 가진 장점과 노하우를 한국 사회와 나누기 위해 힘써왔다”면서, “오늘 연구용으로 기증하는 15대의 자동차가 향후 예비 자동차 기술 전문가들의 꿈을 이루는데 큰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bmw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15대의 자동차는 대구 가톨릭 대학교, 대구 미래 대학, 대림 대학, 신성 대학, 신흥 대학, 여주 대학, 오산 대학, 인하공업 전문대학, 한국 폴리텍 1대학, 한국 폴리텍 2대학, 한국 폴리텍 7대학 등 11개 대학과 경기 자동차 과학 고등학교, 동일 공업 고등학교, 부산 자동차 고등학교, 인평 자동차 정보 고등학교 등 국내 자동차 관련 주요 학교 15곳에 각각 1대씩 제공됐다.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 2001년 처음으로 연세대학교 공대에 bmw 528i와 엔진 및 트랜스미션을 기증한 이래, 국내 대학의 자동차 전자제어시스템 설계기술의 선진화 및 국제 기술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 하고자 매년 국내 각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에 bmw 차량을 연구용으로 기증하는 등 이번까지 총 32대를 기증했다.

이와 함께 bmw 그룹 코리아는 2004년부터 국내 자동차 관련 우수 대학 관련 학과와 함께 국내 우수 자동차 인력들에게 독일 첨단 기술에 대한 교육과 함께 bmw 직원으로 채용될 수 있는 산학 협력 활동인 bmw ‘기술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